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의정부음악극축제,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3년 연속 우수등급 선정

의정부음악극축제,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3년 연속 우수등급 선정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가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 사업’에 2016년부터 3년 연속 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  

 

 

▲의정부음악극축제_2018-메인포스터 (사진제공 = 의정부음악극축제 사무국) (c)시사타임즈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선정하는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의 육성을 위해 전국 각 지역의 특성화된 공연예술 축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의정부음악극축제의 선정 이유에 대해 “경기 북부의 유일한 공연예술축제로서 도시 이미지를 꾸준히 문화예술 색채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조직운영과 단계적인 기획으로 축제 운영에 있어 안정감이 돋보인다”면서 “축제에 대한 시민 기대가 크고 가족단위의 호응이 좋으며, 특히 개막 축하공연, 폐막콘서트, 착한티켓, 청소년기획단 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에서 발전적인 성과를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적인 인프라를 위해 청소년 음악극학교, 어린이 창작 워크숍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려는 시도’와 ‘경기북부대학생들의 젊은 인프라를 활용하여 향후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한 프로그램’ 등을 주요 성과로 뽑았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해외의 우수작품을 국내에 보급하고, 국내외 창작자와 제작자들의 네트워킹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예술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나라 음악극 발전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17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오는 5월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의정부 시청 앞 광장에서 펼쳐지며 ▲세계무대에서 검증 받은 음악극 ▲신진 예술가들의 신선한 작품들과 50여개의 야외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 및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