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DRB동일, ‘UNGC 2023년 LEAD Group’ 선정

DRB동일, ‘UNGC 2023년 LEAD Group’ 선정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 노력 인정받아 10 ESG 선도 기업으로 선정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주식회사 디알비동일(이하, DRB동일)이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가 개최한 ‘2022 Korea Leaders Summit’에서 ‘2023년도 LEAD Group’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주식회사 디알비동일. ⒞시사타임즈

 

 

UNGC UN이 채택한 인권, 노동규칙, 환경, 반부패의 4대 분야 10대 원칙을 기업의 전략과 운영에 내재화시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행하도록 도모하는 유엔 기구다.

 

UNGC 한국협회가 개최하는 ‘Korea Leders Summit’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등 기업의 지속가능성 의제 확산을 논의하며, ESG 전반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컨퍼런스이다.

 

또한 매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노력한 10개의 ESG 선도기업, 기관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따. DRB동일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문화 확산 노력과 UNGC 활동 참여도, UNGC 10대 원칙의 확산, ESG경영 정착에 힘쓴 점 등을 인정 받아 LEAD Group에 선정됐다.

 

DRB동일은 중견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LEAD Group으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1년동안 UNGC 10대 원칙 관련 프로젝트 활동 참여와 지속가능성 의제 수립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DRB동일 조현민 지속성장부문장은 “DRB동일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ESG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DRB동일 ESG위원회 박인숙 위원이 참석하여 기업의 인권 및 노동권 존중 약속 이행을 가속화 할 것을 약속하면서 기업활동에 따른 중대한 인권 영향을 식별하고, 실사 절차를 수립하며, 인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