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GSK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의 새 얼굴이 될 주인공은 누구?

GSK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의 새 얼굴이 될 주인공은 누구?

‘제2회 예쁜 아기 포토콘테스트’ 개최…17일부터 신청 접수

 

 

 

[시 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글락소 스미스클라인(대표 김진호, 이하 GSK)은 인판릭스-IPV모델 빅민하양과 함께 활동할 아기모델 선발을 위한 ‘제2회 예쁜 아기 포토콘테스트’를 오는 10월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 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콘테스트는 ‘동일 성분으로 개발된 인판릭스-IPV(1,2,3차 및 5차)와 인판릭스(4차)를 접종해 교차접종 없이 편리하게 접종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인판릭스-IPV 쌤쌤(same same)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만 1~6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인판릭스-IPV 접종연령은 생후 2개월~6세) 아이의 예쁘고 건강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는 1차 온라인 예선과 2차 오프라인 본선심사로 이루어진다.

 

1 차 예선은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추천수를 받은 아이를 2주마다 5명씩 3번 선정하고 2차 본선은 박민하양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카메라테스트를 진행한다. 최종 심사를 거쳐 인판릭스-IPV 접종차수인 5회를 뜻하는 5명의 아이들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아기들은 향후 1년간 인판릭스-IPV 콤보백신 전속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이 번 행사를 마련한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은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소아마비의 총 4가지 질환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교차접종 없이 예방할 수 있는 DTaP-IPV 콤보백신이다. 기존에 각각 접종할 때 총 9회 접종했던 것이 절반가량인 총 5회로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인판릭스-IPV는 지난해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되어 현재는 지자체에 따라 무료 또는 5,000원에 접종이 가능하며 내년부터는 지역에 관계없이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인 판릭스-IPV 마케팅 담당자 오진주 주임은 “국내 유일 교차접종 걱정 없는 인판릭스-IPV의 강점과 영·유아 예방접종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지난해 개최 첫해부터 총 900여명이 참가하고 폭발적인 추천수와 댓글 등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아기모델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올해도 그 명성을 이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더불어 “2회를 맞이하여 아이의 예쁜 사진도 자랑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제 2회 예쁜 아기 포토콘테스트’에도 엄마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회에 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이번 콘테스트는 이른둥이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GSK 사랑의 나무' 기부 프로그램과 함께 연계하여 진행된다.

 

포 토 콘테스트가 진행 중인 인판릭스-IPV 홈페이지(www.infanrix.kr) 또는 사랑의 나무 웹사이트(http://vxlovetree.kr)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사 영·유아 백신 이름을 가진 3개의 엠블럼(▲인판릭스-IPV ▲신플로릭스 ▲로타릭스) 중 하나를 선택해 이른둥이를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