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JY그룹, (주)잘론네츄럴 바이오 사업에 집중…LED전문 유통기업 ‘하이전구’ 매각 결정

JY그룹, (주)잘론네츄럴 바이오 사업에 집중…LED전문 유통기업 ‘하이전구’ 매각 결정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JY그룹은 네츄럴 오가닉 건강식품, 화장품, 그리고 생활용품 전문기업, N-Bio-humancare(N-바이오휴먼케어)기업 ㈜ 잘론네츄럴의 바이오휴먼케어 사업에 집중하기 위하여 LED 전문 유통 기업인 ‘하이전구’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잘론네츄럴 (c)시사타임즈

 

JY그룹은 창사 이래 15년 동안 LED 전문 유통기업 ‘하이전구’를 기반으로 끊임 없는 성장을 해왔고, 오가닉 건강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전문 기업 ㈜ 잘론네츄럴을 설립했다.

 

JY그룹은 “현재 N-Bio-humancare(N-바이오휴먼케어)사업까지 진출하여, 바이오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을 캐나다 및 일본 등 글로벌 기업에 수출을 하기 위한 준비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하이전구는 국내 전구, 조명, LED 부문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로, 믿을 수 있는 품질 좋은 조명, 전구 등 엄선된 브랜드만을 판매하여 15년간 LED 조명 업계 1위를 유지해 온 국내 최대의 LED 전문 유통기업이다.

 

 

JY그룹은 “국내 조명업계 1위 LED 전문 유통기업 ‘하이전구’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왔으나, ㈜잘론네츄럴의 바이오휴먼케어 사업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면서 ㈜잘론네츄럴을 더욱 성장시켜 비전과 사명을 이뤄 나가기 위해 국내 조명 유통 사업부의 매각을 결의하고, 공시했다. 국내를 제외한 일본 및 해외에 대한 LED조명 수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계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잘론네츄럴은 현재 유기농 건강식품 브랜드인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와 유아스킨케어 브랜드 ‘네이처벨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뤄냈으며, 여성을 위한 여성 전문 브랜드 레이디힐과,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위한 브랜드 에이트타임도 이어 대표브랜드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2019년 올해 출시 될 신제품이 약 80여개에 달한다고 전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JY그룹의 주영 대표는 “‘하이전구’를 조명업계 1위로 만들었던 JY그룹의 노하우를 그대로 ㈜ 잘론네츄럴에 도입하여 하반기 성장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더욱 큰 미래 가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웃과의 나눔’이라는 기업 가치를 가진 JY그룹답게, 이번 성공적인 하이전구 매각을 기념하여 약 2억원 상당의 LED 조명을 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