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KIRD, 한층 강화된 R&D전문 이러닝 콘텐츠 제공

KIRD, 한층 강화된 R&D전문 이러닝 콘텐츠 제공

20여개 콘텐츠, 신규 자체 개발 및 외부 도입 추진 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류용섭, 이하 KIRD)은 과학기술인력의 전문 역량을 높이기 위해 R&D 전문 분야 이러닝 콘텐츠를 집중 강화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KIRD는 이를 위해 아이디어 기획에서부터 연구의 수행 및 관리, 나아가 실질적인 성과 도출과 확산까지 전 주기적 관점에서 과학기술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 15개 과정을 선보였으며 하반기에 자체 개발한 5개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R&D 전주기 1개 과정 ▲아이디어창출 및 기획 6개 과정 ▲수행관리 7개 과정 ▲성과확산 1개 과정 등 총 15개의 R&D 전주기 및 통계 관련 이러닝 콘텐츠를 새롭게 업데이트 및 도입해 제공 중이다.


오는 하반기에는 ▲R&D 전주기 ▲R&D 기획 ▲R&D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 ▲R&D 프로젝트 관리와 평가 ▲우수 영어논문 작성 등 5개 과정을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KIRD 이러닝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ird.re.kr)에서 신청 및 수강할 수 있다. 과정은 월 단위로 개설되며, 8월 과정의 수강 신청 기간은 7월1일부터 20일까지다.


KIRD 류용섭 원장은 “체계적인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실용적이고 핵심적인 R&D 전문 이러닝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과학기술 인력의 전문성을 높여 연구 현장에서 더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KIRD는 강화된 R&D 전문 이러닝 콘텐츠를 통해 과학기술 인력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전문성 높은 교육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기존에 제공하는 KIRD 집합 교육과의 연계성도 높아져 보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