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MBC 단막극 <이상 그 이상> 한상진, ‘화랑주인 완벽변신’

MBC 단막극 <이상 그 이상> 한상진, ‘화랑주인 완벽변신’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배우 한상진이 MBC 단막극 <이상 그 이상>에 70년대 화랑 주인으로 특별 출연, 시대변화의 흐름 도우며 시청자의 몰입을 유도했다.

 

28일 방송 된 <이상 그 이상>은 ‘날개’, ‘오감도’ 등 수많은 작품을 남기며 한국 문학계의 이단아로 불려온 천재 작가 ‘이상(李箱)’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담은 시대극으로, 한상진은 화랑의 주인 ‘재문’ 역으로 극의 도입부에 첫 등장했다.

 

그는 자신에게 ‘우인상’ (서양화가 구본웅이 그린 작가 ‘이상’의 초상화)을 팔러 온 손님 조민기 (수영 역)에게 1930년대 덕수궁 전각에서 발견된 고종황제의 밀지와 그 안에 담긴 미어에 통해 대한민국 황실의 비밀을 알게 된 이상의 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막을 열었다.

 

극중 70년대의 현재와 30년대 ‘이상’의 젊은 시절을 오가는 전개 속에서 한상진은 두 시대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도우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특히 시대적 분위기에 어울리는 연기와 복고풍 스타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상진은 MBC 드라마 <마의>로 인연을 맺은 최정규PD와의 의리를 지키며 이번 <이상 그 이상>에 노개런티 출연을 확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상 그 이상>은 6년 만에 부활한 MBC 단막극 시리즈 <드라마 페스티벌>의 여덟 번째 작품이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