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NSI, ‘통일 비즈니스 과정 제2기’ 9월22일부터 시작

NSI, ‘통일 비즈니스 과정 제2기’ 9월22일부터 시작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국가경영전략연구원(NSI·원장 최종찬)이 기업들의 통일대비 전략수립에 초점을 맞춘 ‘NSI 통일 비즈니스 과정 2기’를 모집한다.

 

오는 9월22일부터‘ 누가 통일을 두려워 하는가? – 복잡한 한반도 정세 속에서 우리가 꿈꾸는 통일 시나리오’라는 주제로 시작되는 이번 과정은 기업인 및 각계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11월24일까지(10주)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진행된다.

본 과정은 수강생들이 북한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통일 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2기 과정은 북한 출신의 전문가, 대북사업가들의 생생한 증언과 사례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강생의 선택에 따라 두만강 지역 및 백두산 현장시찰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었던 1기 과정에는 금융, 제약, 유통, 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단체에서 온 수강생들 34명이 함께 모여 통일한국의 미래에 대한 위기를 예측하고, 해법을 모색했다.

 

최종찬 NSI 원장은 “본 강좌를 통해 기업이 통일 후 새로운 경영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북한 재건 과정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장단기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230만원이며 신청서는 9월12일까지 접수한다.

 

문의 : 02)783-2368 (NSI 교육사업부 오현민 과장)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