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UNGO 아카데미, 제3회 아카데미 강연 콘서트 개최

UNGO 아카데미, 제3회 아카데미 강연 콘서트 개최

8월19~31일까지…기업사회공헌과 각 실무분야 연관성 나누는 자리 마련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UN산하기관, NGO 및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잠시 현장에서 나와 강의 현장에 선다.

 

UNGO 아카데미는 오는 8월19일부터 31일까지 ‘제3회 여름 UNGO 아카데미’를 연다고 밝혔다.

 

UNGO는 UN과 NGO의 합성어로 비영리분야에서 세상의 변화를 위해 일하는 기관을 뜻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현장이야기’로 큰 호응을 받으며 꾸며졌던 1,2회 아카데미에 이어 3번 째 열리는 강연 아카데미다.

 

고려대 LG 포스코 관에서 펼쳐지는 이번 강연의 주제는 ‘함께 살아가기 위한, 세대를 넘어선 새로운 공감’이다. 정부, 기업, 세계 시민이 어떻게 협력해서 각 분야에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지 실무진들의 이야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관심이 있거나 이 분야에 몸담고 있는 이들에게는 실무진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기회다. 또 협력의 토대를 이루는 세계시민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남북 교류 협력과 통일교육에 흥미가 있는 이들, 이곳에 진출하고자 꿈꾸는 이들에게도 추천할만하다.

 

강연자들은 UNICEF, UN Global Compact, UNHCR, 월드비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참여연대, 평화누리,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더 브릿지, 평화누리, 통일한국 젊은포럼, 유코리아뉴스, 대한민국 교육봉사단 에서 일해온 실무자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강연은 이론이 아니라 UNGO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펼쳐 진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제 3회 UNGO아카데미의 박일수 씨(팀장,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 UNGO 3회 아카데미 총무)는 “다양한 분야의 실무진들을 한 강연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국제구호, 개발, 북한, 인권, 노동, 환경 등은 다른 분야들이지만 긴밀히 연결이 되어 있다”며 “각종 기구와 기관, 시민사회가 어떻게 함께 사회를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는지 이해하는 장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연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17906)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체 13개 강연 수강료는 7만원이며 개별강의는 1만원이다. 강연 당일 개별강의 신청도 가능하다. 전체강연을 수강한 사람에게는 수료증을 증정한다.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