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힘내라, 연극인! 마음학교’ 21일 개교

‘힘내라, 연극인! 마음학교’ 21일 개교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연극인의 심신치유를 위한 <힘내라, 연극인! 마음학교>가 10월21일 대학로한국연극인복지재단(이사장 박정자, 이하 재단)에서 개교한다.

 

<힘내라, 연극인! 마음학교>은 불안, 우울, 알콜의존증, 폭력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극인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전문 심신치유 프로그램으로‘즐거운 마음학교’,‘깊은마음 상담소’, ‘상호상담가 양성과정’의 세 과정이 개설된다.

 

‘즐거운 마음학교’는 심신치유의 여러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다양한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는 치유아카데미로, 참여 연극인이 자신의 성향을 분석하고 여러 심신치유 기법을 통한 셀프 테라피 방법 배운다. 1박2일 캠프를 포함해 총 11회로 구성되었다.

 

‘깊은마음 상담소’는 심리상담과 심신치유 전문교육기관인 서울불교대학교대학원 부설‘심리상담센터’과의 협업을 통해 총 11명의 연극인에게 1인당 최대 10회기의 1:1 상담이 지원된다.

 

‘상호상담가 양성과정’은 참가자와 상호상담을 통해 내면을 치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뿐 아니라 나아가 상호상담가로 양성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16주차 수업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하면, 상호상담 본부의 심사를 통해 상호상담을 가르칠 수 있는‘티칭’자격을 얻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유일하게 개설되는 수업이다.

 

이 사업은 김동호 국제부산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이 지난 7월에 기부한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 상금전액으로 운영된다.

 

<힘내라, 연극인! 마음학교>은 연극인 50명을 대상으로, 내년 2월18일까지 진행된다.

 

문의 : 02)741-0335 www.plays.or.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