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청년 축제서 4대 청년정책 홍보전 나서

경기도, 청년 축제서 4대 청년정책 홍보전 나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경기도는 오는 92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릴 1회 대한민국 청년의날행사에 경기도 홍보관을 마련, 경기도의 4대 청년정책에 대한 대국민 홍보전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1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행사는 대한민국을 바꾸는 힘!’이라는 주제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소개, 공론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청년의날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한다.

 

경기도는 이 행사가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임을 감안, 청년정책의 리더 지자체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향후 청년 이슈를 리드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경기도 홍보관을 마련하게 됐다.

 

경기도 홍보관에서는 먼저 경기도는 청년에 투자합니다라는 정책 슬로건 아래 참여(청년참여 거버넌스 구축), 도약(청년역량 강화), 자립(청년 취업지원 및 생활안정), 향유(삶의 질 향상) 등 도의 청년정책 기본계획의 4대 비전을 도입부에 제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경기도의 4대 청년정책인 청년구직지원금’, ‘일하는 청년통장’, ‘청년창업’, ‘따복 하우스등에 대해 사업별 홍보존을 운영하며, 이를 위해 정책별 그래픽자료, 영상물, 리플릿 등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홍보물들을 구성해 놓을 예정이다.

 

또한 정책별 퀴즈 이벤트를 열어 청년들의 참여도를 제고하고, ‘정책별 안내창구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도 만든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홍보관에 대해 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맏형으로서 청년정책 이슈를 리드하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현장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향후 도의 청년정책을 보완·발전하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92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청년과미래 홈페이지(www.ynf.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