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디자인레이스, 제1회 캐릭터 수첩 디자인 공모전 개최

디자인레이스, 제1회 캐릭터 수첩 디자인 공모전 개최

4월 한 달간 작품 접수… 6월 수상자 발표

수상작은 실제 제작해 홍보·판매에 활용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크라우드 소싱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가 순수 창작 혹은 디자인 한 ‘캐릭터’를 활용한 제1회 디자인레이스 캐릭터 수첩 디자인 공모전을 4월 한 달간 개최한다.

 

디자인레이스는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공모하고 상품화까지 진행해주는 디자인 플랫폼이다. 그 외에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디자인 의뢰하기 기능 등을 제공하여 디자인이 필요한 사람과 디자이너, 그리고 디자이너끼리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매월 다양한 소재로 디자인레이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디자인리그는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그 외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크라우드 소싱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공모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4월에는 순수 창작한 캐릭터 혹은 다양한 이야기 속의 등장인물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수첩 커버를 디자인하면 된다. 그 외에 상시 진행되는 DR-Free 자유주제는 테마와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다. 또 그래픽, 일러스트,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등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제약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2013년 4월 처음 진행되는 제1회 디자인레이스 캐릭터 수첩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레이스 회원들의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합산해 수상이 결정된다. 5월 한 달간 일반인과 전문가 평가를 거쳐 결과는 6월 초에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제공되며 실제 제작돼 홍보 및 판매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디자인레이스의 디자인 상품은 갤러리아 백화점, 디자인레이스 웹사이트에서 전시 및 판매되고 있다.

 

이번 ‘제 1회 디자인레이스 캐릭터 수첩 디자인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designrace.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