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뷰티아프리카 “미래아프리카로 초대합니다”

뷰티아프리카 “미래아프리카로 초대합니다”

마포구 자원봉사센타, 10월23일 미래아프리카데이 테마존 운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뷰티아프리카는 오는 10월23일 오전 11시, 마포구청 1층에서 NGO박람회를 위한 미래아프리카데이 테마 존을 공동주관한다고 밝혔다.

 

마포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숙자)가 주최하는 이번 NGO박람회는 관내 NGO단체 및 자원봉사단체(기업)와의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관내 NGO단체의 사업 및 봉사활동을 홍보하고 향후 구민들이 관내 NGO에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마포구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마포구 관내 비영리단체인 뷰티아프리카를 주축으로 아프리카 영화를 상영하는 레디고 아프리카, 아프리카인사이트, 식용곤충연구소, 메디피스, 쇼나갤러리, 낭공스, 파인드팡, 에어블랙, 망고소프트 랩, 등의 13개의 참여단체의 체험과 공연·전시·교육 등 아프리카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4개의 테마 존으로 운영하여 진행한다.

 

뷰티아프리카는 8월 코트라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CSR행사에 참가하여 미취업 20·30대 뷰티 전공 원정대, 중소기업 대표 사절단과 함께 아프리카 케냐 슬럼 여성에게 뷰티 교육을 실시하고 뷰티패션 콜라보레이션을 마치고 돌아왔다.

 

또한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NPO 자원봉사관리자교육을 통하여 마포구 자원 봉사 센터와 함께 해외탐방연수를 진행하였고,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컨텐츠 교육을 확대하여 10월 말 전시 일정을 앞두고 있다.

 

이 행사를 공동 기획한 박윤희 뷰티아프리카 대표는 “국내외 뷰티산업에 대한 글로벌 진출과 활동 상황을 보고하고 아프리카공연을 위한 바디페인팅,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참여 단체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의 뷰티가 아프리카를 넘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11시에 구청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아프리카 축하공연이 시작되고, 오후 5시까지 구청 1층 실내에서 아프리카 13개 테마 존, 광장에는 시민단체, 사회복지시설, 기업, 동아리들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은 (사)세계전통복식문화연구원 원장(뷰티아프리카 학교장)과 이종현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 특별보좌관 겸 대외협력조정관, 임민숙 뷰티로드 대표, 박미정 아시아페이스페인팅협회장, 서은혜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교수, 건국대 행정대학원 도시문화 예술컨텐츠전공 박혜정 교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박광성 총장, 소롭티미스트 김민선 대표 등이 참여한다.

 

문의 : 02)6085-976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