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사)월드뷰티핸즈(WBH), 베트남 소외계층 뷰티교육 및 서비스 실시

(사)월드뷰티핸즈(WBH), 베트남 소외계층 뷰티교육 및 서비스 실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사)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와 신한대학교 뷰티봉사단(대표 최에스더 뷰티헬스사이언스학과 교수)은 8월1일부터 5일까지 호치민시 혹몽지역과 판티에트시 지역 베트남 청년들에게 뷰티 교육을 실시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뷰티서비스를 실시했다.

 

 

 

 

▲월드뷰티핸즈 뷰티교육 모습 (사진제공 = 서형수 의원실) (c)시사타임즈
 

 

 

 

이번 교육은 베트남 NTT대학 한·베 교육연구원(원장 오덕)이 공동 주최하고 호치민시극빈환자후원회, 구찌소수종족마을, 12군시각장애인기술센터, 한·베가족협의회, 생명나무숲교회, 한·베문화교회가 후원으로 진행됐다.

 

또한 월드뷰티핸즈(WBH)는 베트남 NTT대학 한·베 교육연구원과의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간은 향후 베트남의 어려운 청년들에게 뷰티교육훈련을 통해 자립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베트남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K-뷰티산업기술 이전과 지원으로 양국의 우의와 친선을 다지기로 협의했다.

 

한편 월드뷰티핸즈는 지금까지 서울역 노숙자와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서비스 활동과 다문화 가족, 북한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기술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아시아, 아프리카를 포함한 저 개발국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사업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 먼저 베트남과 필리핀에 K-뷰티교육훈련센터를 건립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국내·외 뷰티구호와 개발을 진행하는 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 전문교수와 기관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저개발국가의 뷰티산업발전은 물론 국내 다문화와 북한동포,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노숙자 등 어려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뷰티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사단법인 단체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