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시, 제17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제17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시는 국내 최대 규모 만화·애니메이션 축제인 ‘제17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SICAF2013)’을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장 공사판 가림막 설치 벽화. ⒞시사타임즈

             행사장 말풍선 설치. ⒞시사타임즈



명동역에서 서울애니메이션센터로 오르는 거리를 걷다가 중간 중간 위치한 카페나 레스토랑을 들어가면 다음웹툰에서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윤태호 작가의 ‘미생’, 최근 애니메이션계의 아이돌로 떠오르고 있는 TV만화영화시리즈(KBS1) ‘라바’, 캐나다의국민동화 ‘스웨터’ 작가로 유명한 셸던 코헨의 일러스트레이션 등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만날 수 있다.

 

전시회뿐만 아니라 거리 곳곳에서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벽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한 남산동 공영주차장 외벽에 만화 프레임이 설치되어 지나는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또 명동역 CGV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애니시네마에선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뽀로로-슈퍼썰매 대모험>부터 사실적인 인형 캐릭터들이 펼치는 미스터리 스릴러 <사도>까지 총 33개국 300여 편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펼쳐진다.

 

SICAF(Seoul International Cartoon & Animation Festival)는 서울시가 2003년부터 (사)SICAF조직위원회와 매년 함께 개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만화·애니메이션 축제로 성장한 행사다.

 

특히 올해 전시회는 기존 COEX 전시행사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영화제 등 두 곳에서 각각 떨어져 진행됐던 방식에서 벗어나 명동과 남산 일대로 모든 행사를 옮겨와 지역과 밀착한 거리축제로 새롭게 발돋움한다.

 

서울시는 현재 명동과 남산 일대에 만화·애니메이션을 테마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만화·애니메이션 작가 및 산업종사자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공간인 ‘만화의 거리’(가칭)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배경 아래 올해 SICAF는 ‘SICAF 남산으로 가다! 만화路! 애니路!’를 테마로 ▲만화·애니메이션 작품 전시회 및 각종 이벤트 ▲33개국 300여편 참여하는 SICAF 영화제 ▲신규애니메이션 소개 및 기업간 비즈매칭 등 산업전문마켓(SPP) 등으로 구성된다.

 

거리를 걸으며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올해 전시 행사는 명동과 남산을 찾은 관광객부터 만화를 좋아하는 가족과 젊은 층까지 전 세대 관람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안겨 줄 예정이다.

 

박대우 서울시 문화산업과장은 “올해부터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 남산·명동 일대에서 모든 행사를 진행해 지역과 밀착한 거리축제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며 “한 곳에 집중되고 관객과 더욱 가까이 밀착하게 된 전시 및 영화제 행사에 서울시민들은 물론이고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