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역사박물관, 2016년 첫 유물 공개 구입…3월20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 2016년 첫 유물 공개 구입…3월20일까지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역사박물관(관장 강홍빈)에서는 오는 3월20일까지 2016년도 유물 공개 구입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요 구입 대상 유물은 ▲18세기 한양 ▲한성판윤·서울시장 ▲서울 인쇄 및 출판문화 ▲한양도성 ▲청계천 ▲동대문운동장 ▲서울 동북부 지역사 ▲서울서화 ▲서울지도 ▲의상 ▲PC 및 게임 ▲일반 서울관련 유물 등 12개 분야이다.


소장하고 있는 유물과 근현대 자료의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문화재매매업자 및 법인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seoul.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sch99@seoul.go.kr)로 접수할 수 있다.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접수 진행도 가능하다.


서울역사박물관은 복잡한 신청서류 제출을 간소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직접 매도신청이 가능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


접수된 유물은 서류심사를 거쳐 전문가로 구성된 유물평가위원회에서 진위 및 가격 평가 등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서울역사박물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구입이 결정된다.


강홍빈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유물 수집은 박물관의 사명이고, 박물관의 전시는 좋은 유물이 있을 때 비로소 빛을 발하게 된다”며 “이번 서울역사박물관 유물 공개구입을 통해 서울의 역사를 담은 시민들의 소중한 유물들을 수집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물 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서울역사박물관 유물관리과(02-724-0157)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