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월드뷰티핸즈, 베트남 응웬떳탄대 한베교육연구원 MOU 체결

월드뷰티핸즈, 베트남 응웬떳탄대 한베교육연구원 MOU 체결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회장 최에스더, 신한대학교 교수)와 베트남 응웬떳탄대학교(NTT) 한베교육연구원(원장 오덕)은 4월21일 오전 11시 베트남 호치민시 TNT 한베교육연구원에서 베트남의 뷰티산업발전과 교육 훈련을 위해 한베뷰티산업 협약식을 가졌다.  

 

▲월드뷰티핸즈와 베트남 응웬떳탄대 한베교육연구원 협약식 (오덕 원장, 장헌일 이사장)(사진제공 = 월드뷰티핸즈). ⒞시사타임즈

 

 

베트남이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베트남 여성의 전문 직업교육을 통한 자립지원이 시급하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한베교육연구원이 앞장서서 베트남 여성들에게 K-뷰티를 통한 뷰티기술교육훈련을 위해 뷰티산업교육센터와 WBH뷰티아트센터 설립 등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이 같은 협약식을 갖게 된 배경은 2016년이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를 실현하는 원년이기 때문이다. 지난 2000년에 21세기 지구촌 시대의 개막과 함께 UN은 189개 국가들이 2001년부터 2015년까지 전 세계가 공동의 노력으로 지구상의 빈곤과 기아를 종식하고, 에이즈와 같은 질병퇴치 등의 8대 목표를 주요 골자로 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ium Development Goals, 이하 MDGs)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MDGs가 끝나는 시점에서 2015년 이후의 개발목표 즉 2016년부터 2030년까지 MDGs를 보다 더 보완한 SDGs의 17개 주요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를 발표하였는데 주요 목적은 빈곤 종식, 지속가능한 소비, 포용적 성장, 기후변화 대응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자 함이다.

 

이러한 국제사회 여러 기관들과 뜻을 같이하고자 대한민국 정부도 공적개발원조(ODA)를 매년 확대시켜 나가고 있으며, 특히 2015년 9월에 열린 UN 개발정상회의에서 “소녀들의 보다 나은 삶(Better Life for Girls 이하 BLG)” 구상을 국제사회에 제안했다.

 

월드뷰티핸즈는 국제적으로 BLG구상 이행을 돕고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가지고 먼저 베트남, 몽골 등 개발도상국 여성들을 위한 선진화된 K-뷰티기술교육 전수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서울역을 비롯한 노숙자 뷰티서비스 활동사업, 북한동포 뷰티기술교육지원 사업, 한부모 가족 뷰티서비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월드뷰티핸즈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 전문교수와 전문기관 및 산업체대표로 구성되어 저개발국가의 뷰티산업발전과 국내 다문화와 북한동포,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노숙자 등 어려운 소외 계층에도 뷰티서비스를 전문으로 지원하고 있는 국제뷰티구호개발 NGO단체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