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스포츠 체험의 날’ 행사 개최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스포츠 체험의 날’ 행사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서울광장에서 추억의 체력장, 휠체어 농구, 길거리 농구, 직장인 족구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거나 체험이 가능한 스포츠 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광장 ‘스포츠 체험의 날’ 행사는 시민들에게 운동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고 규칙적인 운동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평소에 시민들이 접해 보지 못했던 총 12가지의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박원순 시장은 학창시절로 돌아가 시민들과 함께 직접 추억의 체력장에 참여해 근력, 근지구력 등 총 6개 항목의 체력을 측정하고 운동처방을 받은 후 향후 3개월 간 바쁜 시정 가운데서도 틈틈이 운동 등을 통하여 체중 감량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추억의 체력장 이외에 의자·물병·고무밴드·나무박스 등 일상집기를 활용하는 운동법 소개, 스포츠 클리닉 행사, 길거리 농구대회, 직장인 족구 대회, 뉴 스포츠 체험, 서울시청 소속 핸드볼 선수단과 하는 핸드볼 체험, 스포츠 댄스, 휠체어 농구 체험, 핸드 바이크, 실내조정, 캠핑체험 등이 열리게 된다.

 

한문철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서울광장의 다양한 스포츠 체험 행사를 통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되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