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유리천장’ 깬 김은경 목사, 장로교 최초 여성 총회장 당선

‘유리천장’ 깬 김은경 목사, 장로교 최초 여성 총회장 당선

사회적 약자 보호와 정의로운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 기대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김은경 익산중앙교회 목사(합수 윤한봉 기념사업회 이사장)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청주 제일교회에서 열린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106회 총회에서 총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여성 총회장 당선은 기장 교단뿐만 아니라 장로교단 전체에서도 최초이다.

 

김은경 총회장은 부총회장 시절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처리를 촉구하며 국회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실천을 끊임없이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성소수자 목회 연구위원회존속 헌의안, 2022년 남북평화통일 공동기도회 개최와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헌의안, 성폭력 예방과 처리 지침서 보급 헌의안 등 사회적 현안에 대한 안건을 처리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와 정의로운 사회를 위한 교단 차원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김은경 총회장은 전남여고, 한신대를 졸업하였다. 익산 중앙교회 목사 재임 중 작년 총회에서 최초 여성 부총회장에 당선된 데 이어 올해 총회장에 당선되었다. 김은경 총회장은 1980 5.18 당시 시위에 적극 참여한 5.18 유공자다. 5.18 최후의 수배자 윤한봉 씨의 미국 망명 당시, 여동생으로 위장하고 마산까지 동행하며 윤씨의 밀항을 성공시킨 조력자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