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제 1기 YCLA(청년크리스찬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제 1기 YCLA(청년크리스찬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민족복음통일 시대를 준비하며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세상을 변화(시편78:72)시켜 나가는 청년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제1기 YCLA(Young Christian Leaders Academy)가 지난 7월 9일 제1기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c)시사타임즈

 

제1기 YCLA는 5월14일 서울시의회 회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어 왔다.

 

YCLA원장 최에스더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서는 CLA총동문회장 오수철 박사와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원장 장헌일 박사(신생명나무교회 목사)가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최에스더 YCLA 원장은 “이제 크리스천 청년 리더들이 깨어나, 교회의 공공성과 공교회성 회복을 위해 크리스천 청년들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오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헌일 박사는 “이번 제1기 YCLA는 그동안 정치, 경제, 언론, 사회문화 등 12대 영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크리스찬 리더를 양육해온 G12MVP 사역에 연속된 것으로, 보다 많은 크리스천 청년리더들이 우리 사회에서 존경받는 리더로서, 선한 영향력을 갖고 우리 교회와 사회, 국가 공동체를 변화시키는 리더로 세워가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리스천 리더 20명은 각 교회와 기관에서 추천된 20~30대 청년들로 구성됐다.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청년들은 본인이 원하는 각계각층의 크리스천 전문가들에게 코칭과 멘토링 과정이 진행되며, 지속적인 인턴십 과정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갖춘 일터사역자로 세워갈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