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1회 청소년 푸시업 러브업’ 성황리에 종료

‘제1회 청소년 푸시업 러브업’ 성황리에 종료

초등학교 4학년부터 대학생까지 약 3천 여명 참가

푸시업 1회당 500원 환산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 3일 서울 태평로 서울광장에서 열린 ‘제1회 청소년 푸시업 러브업 (Push up! Love up!)’ 대회가 서하브랜드네트웍스㈜에서 전개하는 이탈리아 정통 스포츠 브랜드 카파(www.kappakorea.net)의 공식후원 아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1회 청소년 푸시업 러브업’에 참가자가 푸시업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팔굽혀펴기 1회 당 500원으로 환산해 이웃돕기에 기부됐다. (사진 출처 = 카파) ⒞시사타임즈

 

 

 

대한적십자사 주최로 열린 이번 ‘청소년 푸시업 러브업 (Push up! Love up!)’ 대회는 나눔의 실천 기회가 많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단순하고 형식적은 기부 개념을 뛰어 넘어 본인이 직접 참여하고 땀 흘린 대가를 함께 기부할 수 있는 도전적인 프로젝트이다. 참가자들의 소정의 참가비와 함께 팔굽혀펴기 1회당 500원으로 환산된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대학생까지 약 3,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 전원이 카파의 레드와 화이트 티셔츠를 입고 대한적십자사를 상징하는 붉은 십자가 대형으로 팔굽혀펴기를 하는 진풍경을 이뤄내 시선을 끌었다.

 

또한 대회를 공식후원한 카파는 이벤트 부스와 함께 2013 겨울 다운 점퍼를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대회 참가자들을 비롯한 주말 나들이를 나온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이벤트 부스에서 진행한 ‘다이나믹 팔굽혀펴기’는 고난의도의 팔굽혀펴기로 공과 의자 등 도구 중 하나를 선택해 30초 안에 일정 개수 성공할 경우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호응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진행된 ‘오미니를 이겨라’ 일명 참참참 이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로 진행 시간마다 부스 밖까지 줄을 서는 모습이 높은 인기를 느낄 수 있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배우 신현준과 서신애, 그리고 인기 아이돌 그룹 EXO의 멤버 수호가 참가자들과 함께 푸시업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였으며, EXO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대회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