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반대’ 위해 시민단체가 뭉쳤다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반대’ 위해 시민단체가 뭉쳤다    

‘건강한 사회 올바른 윤리 실천 국민대회’ 29일 개최

 

 

[시사타임즈 = 권은주 객원기자] 작년에 이어 오는 6월 동성애자들이 퀴어축제를 열겠다고 서울광장 사용을 신청했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광장 사용 반대를 위한 시민들과 시민단체들의 규탄대회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29일 ‘건강한 사회, 올바른 윤리 실천 국민대회’가 서울 시청 앞 서편광장에서 진행됐다.

 

 

 

▲3월 29일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건강한 사회 올바른 윤리 실천 국민대회’에 참가자들이 '청년응원문화연대 RIO'의 공연에 환호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청년응원문화연대 RIO'의 공연모습 ⒞시사타임즈

 

 

이날 국민대회에는 퀴어축제와 동성애 확산을 반대하는 500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음란, 낙태, 동성애로부터 우리 사회와 다음 세대를 지키자!’라는 구호에 맞춰 한목소리를 내었다.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이하 건사연) 한효관 대표의 사회로 시작한 국민대회는 사전행사로 청년응원문화연대 RIO의 공연으로 뜨겁게 시작했다.

 

공연 이후 첫 번째 순서로는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의 강연이 있었다. 염 원장은 “요즘 동성애에 빠진 20대 청년들을 상담하고 있는데 이 청년들은 태어나면서부터 동성애자는 아니었고, 중학교 때부터 동성애물을 보면서 빠지게 된 청년들이었다”며 “그런데 이들이 동성애물과 동성애사이트를 끊고 나서 증세가 많이 좋아지는 것을 보면서 동성애는 문화가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데 올해 6월에 동성애 퀴어축제가 이곳 서울광장에서 벌어진다면 그렇게 동성애를 끊은 청년들이 다시 동성애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기에 공공연하게 벌어지는 퀴어축제와 동성애 음란물은 없어져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두 번째 강연자로는 법무법인 산지의 이태희 변호사가 나섰다.

 

이태희 변호사는 “각 시대마다 그 시대의 근간이 되는 시대정신이 있는데 요즘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이 세상에는 절대적인 진리가 없다는 진리를 절대적으로 믿는 정신”이라면서 “이 정신으로 말미암아 선과 악, 옳고 그림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다시 말해 인권, 행복추구권, 사랑, 관용이라는 이름으로 음란함이 활개를 치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는 또 “도덕, 윤리의 옳고 그름을 분별하지 못하는 개인이나 사회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없기에 우리는 관용할 것과 타협하지 말아야 할 것을 잘 분별해야 한다. 건전한 성윤리는 가정을 지탱하는 근본적 영역인데 이것이 무너지면 가정이 무너지고 가정이 무너지면 사회가, 사회가 무너지면 나라가 무너지게 된다”며 “그렇기에 내 가정,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건전한 성윤리가 파괴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것이 우리의 시대적 사명”이라고 덧붙였다.

 

세 번째 강연자로 나선 이용희 교수(바른교육교수연합 대표)는 “전 세계에서 동성애를 합법화한 나라는 21개국이고, 동성애를 금지한 나라는 80개국이나 된다. 아프리카에서는 동성애로 인해 한해 100만명이 죽어갔기에 대부분의 나라가 현재 동성애를 법으로 금지시키고 있다”면서 “세계에서 제일 먼저 동성혼이 합법화된 네덜란드에서는 동성혼이 통과가 된 이후 근친상간, 소아성애, 수간이 허락이 되었고 덴마크에서는 수간으로 인해 동물병원에 오는 개의 1/6이 사람에 의한 성폭행으로 오게 되면서 많은 논란이 일자 법으로 수간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또한 “세계 2차 대전 이후 세계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곳이 바로 대한민국인데 이제는 한국이 세계를 바른 길로 선도할 책임이 있다”며 “동성애를 금지하고 있는 80개 나라를 다 초청해 이곳에서 홀리 퍼레이드를 하며 세계를 향해 올바른 말을 선포하고, 건전한 윤리와 도덕으로 가정과 생명과 나라를 지키자”고 해 시민들의 수많은 갈채를 받았다.

 

이번 집회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젊은 청년들이 많다는 것이었다. 국민대회 지지발언으로 서강대학교 철학과 3학년인 김웅서 씨가 나서면서 집회장은 더욱 활기를 띄었다.

 

김웅서 씨는 발언에서 “서울 시청광장은 역사적으로도 우리 민족에게는 뜻 깊은 장소에서 동성애 축제를 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라면서 “올해 다시 퀴어측에서 서울광장을 신청을 했고, 열린광장운영위원회에서는 이를 허용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대한민국 청년을 대표해서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을 반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김 씨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서울광장사용조례 제 1조에 의거 공익적 행사 진행을 관리해야 할 서울시장의 의무를 다해 달라”며 “검찰이 퀴어축제에 대해 경범죄처벌법 위반이라는 결정을 내렸는데 다시금 서울광장에서 퀴어축제로 인해 불법을 저지르는 것을 방조하지 말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연일 퀴어측의 서울광장 사용 반대를 위한 시민들의 규탄대회가 계속되면서 퀴어측의 서울광장 사용 여부에 대한 이슈가 뜨거워지고 있다. 사용여부에 대한 결론은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 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서울시 주무부처와 박원순 시장에게 결정권이 넘어간 상태로 서울시민들과 시민단체, 퀴어측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권은주 객원기자 kwoneunju1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