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3 아태환경포럼’ 내달 6~8일 개최

‘2013 아태환경포럼’ 내달 6~8일 개최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서…각국 관계자 등 200여명 참여 예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재)에코피스리더십센터는 오는 11월4일부터 8일까지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2013 아태환경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아태지역의 기후변화와 그 대응에 대한 연구주제 발표 및 토론과 함께 아태지역 CSO 지도자들의 경험 공유와 타 지역 환경전문과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포럼에는 △6기 리더십 프로그램 우수 펠로우 및 7기 펠로우 (10개국 30명) △국내 환경·산림·개발협력전문가 20명 △에코피스리더십센터 이사진 및 기획 홍보 위원 10명 △해외 UNEP 관계자 및 국외 NGO 관계자 10명 △관계 NGO 관계자 30여명 △학생 및 일반인 100명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피스리더십센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지역의 대응 Ⅱ’로 정했다”며 “국제사회에서 기후변화로 인한 영향과 적응(Adaptation)에 대한 논의는 2001년 발간된 IPCC 제3차 보고서 이후 본격 시작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초창기 적응에 대한 논의는 상대적으로 기후 변화 영향에 취약한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나, 기후 변화의 재앙이 몰고 오는 영향이 개도국에 한정되지 않으며 선진국을 포함한 전 지구적인 현상임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에 미래 기후변화의 영향과 적응에 필요한 활동의 범위(scale) 선정과 목표수립이 긴급하게 요구되는 현 시점에서 아태지역이 나아야 할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에코피스리더십센터, 유한킴벌리, 강원대학교가 주관하고 환경부, 산림청,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새평창포럼, 환경재단, 생명의숲이 후원으로 열린다.

 

문의 : 033)257-7129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