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8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성황리 개최

‘2018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성황리 개최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등 관계자 120여명 참여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18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을 산·학·연·벤처·스타트업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c)시사타임즈

 

이번 포럼은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이하 K-BD Group) 주관으로 열렸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서울특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포럼은 ‘제약·바이오 유망파이프라인 발굴 및 유망 스타트업 투자/협업을 통한 혁신포트폴리오 강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이번 포럼은 글로벌 기술라이센싱 전반에 걸친 동향에 관한 조명과 함께 국내외 우수기술 도입을 위한 평가 및 활용접근, 자본시장과의 연계방안 등 우수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신약개발 전략과 국내외 기업, 대학, 벤처가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 사례를 다룸으로써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앞당길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접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이번 포럼과 병행하여 ‘제약·바이오 분야별 자문·평가 네트워크(K-Bio Star Network) 비상임 전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사업화 전반에 걸쳐 직면하는 각종 문제점, 이슈에 대한 적기 대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핵심 자문 및 평가 활동 등을 수행할 제약·바이오분야 전·현직 전문가 57명을 위촉했다.

 

한편, 이번 제1회 사업개발 전략 포럼에 이어 오는 11월21일에는 “제약·바이오 글로벌 성장을 위한 라이센싱 아웃 전략”을 주제로 ‘2018년 제2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를 개최할 예정이다. 10월 말에 KDRA 홈페이지(www.kdra.or.kr) 등을 통해 안내하여 참가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