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다회용 컵 사용하고 이모티콘 받아가자”…환경재단·스타벅스 ‘다다익선 캠페인’ 진행

“다회용 컵 사용하고 이모티콘 받아가자”…환경재단·스타벅스 ‘다다익선 캠페인’ 진행

422 지구의 날 기념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 422 지구의 날을 맞이해 421일부터 스타벅스와 함께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환경재단. ⒞시사타임즈

 

다다익선 캠페인 다회용 컵을 쓰면 쓸 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종료 후에도 시민들이 일상속에서 다회용 컵 사용을 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되며, 총 두 가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다회용 컵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한 인증 사진을 다다익선 캠페인 공식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환경 메시지를 담은 베어리스타X멸종위기종(상괭이, 해달) 이모티콘 16을 증정한다.

 

베어리스타는 스타벅스 마스코트 캐릭터이며, 해달과 상괭이는 보호가 필요한 국제적 멸종위기종이다.

 

이모티콘 인증 이벤트 다회용 컵 인증 이벤트 당첨자가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캡처해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하면 참여자 4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 또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환경재단 관계자는 “‘다다익선 캠페인이 환경메시지를 담은 이모티콘을 활용해, 다회용 컵 사용을 권하는 동시에 멸종위기종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플라스틱 이슈 및 멸종위기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