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연말은 세종문화회관에서 문화공연과 함께”

“연말은 세종문화회관에서 문화공연과 함께”


[시사타임즈 = 배은성 객원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박인배)은 방학과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수험생들이 저렴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마련한다.

 

국악, 합창, 마당극, 전시 등 세종문화회관이 마련한 공연 프로그램은 연말 가족이나 모임, 단체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도 마련되어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은 오는 10일 오후7시30분 세종M씨어터에서 송년음악회 <그 빛깔 그대로>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아쟁 명인 ‘이태백’이 서울시청소년국악단과 씻김을 주제로 남도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며, 소리꾼 양용은과 무대에 올라 후학들을 멋지게 끌고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국립국악관현악단 이용구 악장은 두 대의 태평소를 위한 ‘노리’를 구성하여 멘토 역할을 자처 했고, 젊은 철현금 연주자 신재현이 산조합주 ‘그 빛깔 그대로’를, 짧은 풍류에 무용가 유선후가 출연하여 청소년국악단 만의 특색있는 공연을 선사할 것이다. 티켓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합창 콘서트 서울시합창단은 오는 12일~13일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귀에 익숙한 가벼운 캐럴부터 송년 음악회 단골 레퍼토리인 헨델 오라토리 ‘메시아’까지 들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화음의 축제’를 펼친다.

 

고음악의 역사성과 창조성을 완성하는 알테 무지크 서울(Altemusik seoul)과 유능한 금관 연주자로 구성된 파도앙상블의 화려한 캐럴 메들리, 하피스트 김지인의 감미롭고 신비로운 하프 선율까지 더해 합창음악회의 이색적인 매력이 한층 더할 것이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은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희망서울! 희망국악! 이라는 컨셉으로 <송년음악회-희망국악을 듣다>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창작음악계의 거장 이강덕, 김희조, 이해식, 이건용이 빚어낸 곡들과 시용향악보에 실린 고려가요를 순수한 전통적 관현합주 편성으로서 서울시국악관현악단만의 독자적 레퍼토리를 구성했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21일 오후5시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어두운 역사의 그늘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피어나는 아이들의 희망 노래, 어른들을 위한 동화 <왕자와 크리스마스>를 공연한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5천원.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남산국악당에서 ‘2013 남산국악당 기획공연’ 마당극 <허생전>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국악을 기반으로 한 서울남산국악당의 대표 레퍼토리 개발․육성을 통한 국악 저변 확대 및 남산골 한옥마을의 스토리 개발(소설 허생전에서의 허생의 집이 남산골 자락임)을 통한 관광 상품화를 목표로 기획 제작되었으며, 특별히 1981년 서울시가무단에 의해 무대에 올랐던 제1회 마당놀이 <허생전>을 32년 만에 마당극의 창시자인 ‘채회완’ 예술 감독에 의해 새로운 시각과 구성으로 마당극의 부활을 선언한다.

 

18세기 지성사의 한 획을 그은 불후의 문장가 연암 박지원의 <허생전>에 오롯이 담겨 있는 실사구시, 이용후생에 기반 한 실학사상이 낡은 책장 속에 잠들지 않고 오늘의 시대정신과 맞물려 역동하는 생명력으로 새롭게 조명되며, 정치·사회·경제적 의제에 대한 통렬한 비판, 해학과 풍자로 연희자와 관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현장감 넘치는 열린 무대를 지향하는 한바탕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게 된다. 만7세부터 공연관람이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이다.

 

세종문화회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아트앤 쿡(ART&COOK)-미술을 담다>전시를 오는 7일부터 2014년 1월 22일까지 지하1층 미술관 본관에서 개최한다. 전시관람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진행되며, 입장 마감은 오후 7시다. 전시 관람료는 성인 5천원, 청소년․어린이 3천원이다.

 

공연 : 02)399-11114

 

배은성 객원기자(lkj8282@hotmail.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