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북스

“책과 함께 도서관에서 북크닉 떠나요!”…송파글마루도서관, ‘송파 북(Book)크닉’ 운영

“책과 함께 도서관에서 북크닉 떠나요!”…송파글마루도서관, ‘송파 북(Book)크닉’ 운영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근)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조수연 관장)은 책과 피크닉 세트를 무료로 대여해 주는 송파 북(Book)크닉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 송파구통합도서관. ⒞시사타임즈

 

북크닉 꾸러미는 피크닉 매트, 캠핑 체어, 폴딩 카트, 보드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파구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 2권 이상 도서를 대출하여 2층 지혜마루 자료실에서 회원증이나 신분증을 제시한 후 이용대장을 작성하면 당일 이용할 수 있다. 5월부터 11월 기간 중 매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북크닉(Booknic)’은 책을 나타내는 북(book)과 소풍을 의미하는 피크닉(piknic)을 합친 말이다. 북크닉 서비스는 도심을 벗어나 시민들에게 휴식과 독서를 결합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서울둘레길과 송파둘레길이 만나는 유일한 코스다면서 도서관 문을 열고 나가면 근린공원과 옥상의 하늘정원으로 이어지는 자연 친화적 환경 속에서 구민들이 일상 속 시름을 흘려보낼 수 있는 휴식의 독서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449-8855)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