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걸 그룹 비키니, ‘1일 바리스타 체험 아름다운 커피’ 성황리에 개최

걸 그룹 비키니, ‘1일 바리스타 체험 아름다운 커피’ 성황리에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 9일 ‘걸 그룹 비키니 1일 바리스타 체험 아름다운 커피’행사를 커피를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페이스북 그룹 커피클럽(회장 이성철)과 스타팩토리(대표 전주용)와 S-OIL백산주유소(저자 문성필)가 함께 9일 오후 5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이대입구 yesapm 3층 서울이랑에 위치한 테이크텐 카페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친절주유소 S-OIL백산주유소 직원들의 서비스 인사 예절 교육을 시작했다.

 

걸 그룹 비키니 리더 제인은 카운터에서 캐셔 역할을, 막내 요아는 핸드드립 바리스타 역할을, 멤버 미지는 메인바리스타 역할을, 멤버 헤이는 서빙을 맡아서 실제 상황 그대로 실시되었다. 참가한 팬들이 이런 미인들이 즐비한 카페라면 단골로 매일 찾아오고 싶은 카페라고 농담반 진담반으로 말하며 행복해 했다.

 

걸 그룹 비키니 멤버 미지 양은 “커피를 직접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손이 많아가는 일이라서 놀랐다”며 “온도 청결 기술 그리고 무엇보다도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들어가야 맛있고 보기 좋은 커피가 만들어 진다는 걸 배워서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지 양은 또한 “커피 마니아로서 오늘은 정말 행복한 하루였고 시간만 허락된다면 정식으로 바리스타 과정을 배우고 싶다”고 덧붙였다.

 


커피문화체험의 마스터 바리스타인 마티스커피 신림점 심병준 대표는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배우려고 하는 자세와 밝은 미소로 사람들을 대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마인드가 있어 앞으로 바리스타로도 기대가 되는 시간이었다”면서 “기회가 된다면 직접 바리스타 교육을 지도하고 싶을 정도로 맘에 들었다”고 전했다.

 

커피클럽 전문위원이자 오늘 행사 서포터 커피집단 이용운 상무도 “카페의 여러가지 덕목 중에서 으뜸은 고객 서비스라는 것을 배웠다”며 “맛도 상당하게 중요하고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 제일 으뜸은 친절함 그리고 서비스 정신이었다. 수많은 카페를 오픈해 주었지만 우리 커피집단은 인테리어 장비컨설팅과 함께 서비스마인드 강화에 더욱더 집중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말했다.

 

친절교육을 맡은 S-OIL백산주유소 김성범 과장은 “걸 그룹 비키니는 백산주유소에서 청소년 인성교육 문화체험을 함께 했던 때문인지 가족 같은 느낌이 들었다”면서 “다정하게 인사를 나누고 서로를 따뜻하게 배려하는 모습들이 정말 보기 좋았다”고 미소지었다.

 

김 과장은 이어 “백산주유소를 다녀가신 분들의 마음속에 정말 행복한 마음씨앗이 뿌려진 것일까? 하찮게 생각했던 <인사>가 소중하고 단단하게 우리들의 마음을 엮어주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이번 걸 그룹 비키니와 함께 하는 커피문화체험 행사는 페이스북그룹 커피클럽, 스타팩토리, S-OIL백산주유소가 주최하고 이벤트풀, 블로그와이드, SMF포럼,(주)이투커뮤니케이션즈, 서울이랑, 테이크텐 카페, (주)큰틀, 파란고추, 내외신문, (주)시사타임즈, 크레이닷티비가 함께 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