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우리동네 학습공간’ 신규모집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우리동네 학습공간’ 신규모집

생활권 내 유휴공간 학습장소로 기부하는 사업

 

 

 

▲우리동네 학습공간 인증 현판(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경기도내 시·군은 생활권 내 유휴공간 활용 및 학습 공동체 형성을 위해 우리동네 학습공간학습나눔 매니저22일까지 모집한다.

 

시설주는 시설 내 유휴공간을 지역 사회에 기부해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 활용하는 이점을 얻고 이용자들은 해당 공간에서 학습 모임 활동을 통해서 학습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에 참여하면 지정 시설이라는 인증 현판과 함께 진흥원 공식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를 지원받는다.

 

이뿐만 아니라 올해부터는 공모에 선정된 우리동네 학습공간 시설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의 운영 지원을 위해 시군당 1~2명의 학습나눔 매니저도 신규 모집한다. 학습나눔 매니저는 4월부터 올해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322일까지로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약 200개소, 학습나눔 매니저는 31명 내외로 모집한다. 모집자격은 우리동네 학습공간의 경우 사업취지에 공감하고 유휴공간을 일정 시간 동안 무료로 제공 가능한 시설, 학습 매니저의 경우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지정된 시.군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활동가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해당 시·군 평생학습 담당부서에서 가능하고 서류 심사를 거쳐 330일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시설에는 지정 인증 현판이 배부되며 지정 기간은 4월부터 내년 2월까지이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ll.or.kr), 교육협력실 (031-547-6554)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동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권한대행은 생활권 내 유휴공간 활용과 학습 공동체 형성을 위한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463개 시설을 우리동네 학습공간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올해 200개를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웹사이트 (http://www.gill.or.kr/udo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