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 참가자 모집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2018년 경기도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참가자를 9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 내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연속 20, 120시간 이상 문해교육 관련 경력을 가진 사람이거나 대학 및 전문대학 졸업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연수는 51, 3, 4, 8, 10, 11, 6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진행된다. 문해교육의 이해 문해교육 학급 및 기관경영 문해교육 교수법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학습자 모집과 홍보 등 초등과정 문해교원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 서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정보센터-사업안내 게시판 또는 경기도문해교육센터 홈페이지(www.gle.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412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mina@gill.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40명으로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자가 확정되며 420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문해교육이란 일상생활에 필요한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6년에 경기도 조례로 제정돼 문해교육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