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제2기 경기소리 모집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제2기 경기소리 모집
 
경기도내 31개 시군 초중고 청소년 100명 모집

환경 관련 기사 작성해 SNS 등 통해 홍보… 환경보호 동참 유도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환경보호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설 제 2기 경기소리(경기도 소년소녀 환경리포터)가 2016년 3월 출범 할 예정이다.



 



제2기 경기소리는 2016년 3월13일까지 경기도 31개 시군 초중고에 재학중인 청소년 100명을 모집 할 계획이다.


경기소리는 지역 환경에 대한 청소년들의 문제인식 고취 및 생활실천 참여 등을 유도하기 위해 경기도환경교육센터가 창단한 청소년 기자단이며, ‘경기도 소년소녀 환경리포터’의 줄임말이다.


경기소리 기자단은 매월 환경교육 관련 기사 1건을 경기도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ggeec.or.kr)에 게재하고, 작성한 기사를 개인 블로그 등 SNS에 홍보하는 활동을 한다.


센터는 작성된 기사 중 우수기사를 선정해 홈페이지 소식란에 게재하고, 우수기사로 채택된 경기소리 단원에게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우수기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경기도환경교육센터는 경기소리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환경교육 및 기사 작성에 관심 있는 경기도 초중고생을 계속 모집 중이다. 경기소리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센터(031-8064-1866)로 문의하면 된다.


제2기 경기소리 발대식은 2016년 3월 26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기자단과 학부모, 도 관계자 등이 참석 한 가운데 현직 기자를 초빙하여 기사작성 방법 등을 교육 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환경교육센터는 경기도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14년도 창설된 환경교육 전문기관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