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공모…지역서점 누구나 가능

경기도,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공모…지역서점 누구나 가능

문화활동지원형 3백만원 지원

리모델링지원형 2천만원 지원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2018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프로젝트에 참가할 지역서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프로젝트는 올해 두 번째로 경기도 소재 지역서점을 대상으로 기존 서점을 복합문화공간으로 바꿔주는 리모델링 지원형과 지역서점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도록 도와주는 문화활동 지원형 2개 분야로 진행된다.

 

리모델링 지원형은 10개에서 15개의 지역서점을 선정해 노후시설 교체 등 서점당 최대 2,000만 원까지 내·외부 인테리어 개선비용을 지원한다. 또 문화활동 지원형은 10개의 서점을 선정해 연말까지 3개월간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서점당 300만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형 체인서점(프랜차이즈)과 중고책 서점, 그리고 2017년에 선정돼 이미 지원을 받은 곳을 제외한 경기도 소재 지역서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별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평가시 리모델링 지원형은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과 문화활동 이력이 있는 서점, 사업예산의 일부를 자부담할 경우 각각 5점씩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문화활동 지원형은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과 문화활동 이력이 있는 서점의 경우 각각 5점씩 가점을 받을 수 있다.

 

2017년 리모델링 지원형에 참가했던 교석서점은 내부 진열대와 외부 간판 등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었다. 방문 고객들도 좋아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성호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특색 있는 다양한 동네서점들이 각 지역의 창작과 창의를 책임지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참가 희망자는 리모델링 지원형의 경우 인테리어 개선계획을 문화활동 지원형의 경우 문화활동 운영계획을 첨부해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문화활동 지원형은 5일부터 20일까지, 리모델링 지원형은 5일에서 105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032-623-80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