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시간제 보육 관계자 현장간담회 개최

경기도, 시간제 보육 관계자 현장간담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시간제 보육 관계자 현장 간담회’를 11월6일 오후 3시 의정부시 소재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이번 간담회에는 일시보육 확대를 통한 맞춤형 보육서비스 정책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상덕 경기도 보육청소년담당관△홍원자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장 △장은미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 보육시설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보육시설 기반이 열악한 북부지역에 제공기관 증설 ▲시간제 보육 제도에 대한 홍보 강화 ▲시간제 보육료 결제시 ARS결제 도입 ▲시간제 보육교사 대 아동 비율의 조정(0세 1:2 / 1세 1:3)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경기도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수렴·검토한 후 향후 경기도 보육정책의 방향을 수립·운영하는데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간제 보육이란 가정양육 부모, 시간제 근로자 등이 병원 이용, 외출, 단시간 근로 등의 사유로 어린이집 이용이 필요한 경우, 시간 단위로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 서비스 제도이다.


이 서비스는 6개월에서 36개월 미만의 양육수당을 받는 영유아면 월~금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보육료는 시간 당 4천원으로 본인부담금은 1천원에서 2천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간제 보육 대표번호(1661-9361)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북부지역의 경우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031-876-5768)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