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경기도 책방지기 모집…경기서점학교 2기 오픈

경기도 책방지기 모집…경기서점학교 2기 오픈

74일부터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가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 2기를 다음달 26일 열기로 하고 74일부터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점학교1기 예비창업자과정(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2기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는 부천과 판교에서 진행된다. ‘서점예비창업자 과정서점종사자 역량강화과정으로 나뉘어 각 대상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1차 교육(20)은 평일과정으로 부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예비창업자과정(726, 82, 89) 역량강화과정(813, 820), 2차 교육(20)은 주말과정으로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예비창업자과정(729, 85, 812) 역량강화과정(819, 826)진행한다. 각 과정 대상에 맞춰 커리큘럼을 특화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2기는 1기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점업계의 변화를 다층적으로 분석 진단하고 북큐레이션 실무, 서점회계세무, 출판유통환경실무와 같은 서점 운영에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을 강화했다.

 

또 사적인 서점 정지혜 대표, 북티크 박종원 대표, 스토리지북앤필름 강영규 대표, 책방이음 조진석 대표, 유어마인드 이로 대표 등 서점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서점 경영자들의 차별화된 생존전략과 노하우도 들을 수 있다.

 

수료생 가운데 신청자는 경기도에 운영되고 있는 동네서점투어와 연말 동창회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는 동네서점투어를 통해 현장에서의 운영과정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생생할 체득할 기회를 주고, 동창회를 통해 향후 정기적인 지역서점 네트워크 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북적북적 경기서점학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74일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032-623-8034)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