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참가기업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참가기업 모집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이하 경북센터)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 발굴·육성을 위한 ‘2021년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9월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2021년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은 경북을 대표하는 소셜벤처 발굴 사업으로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교육, 멘토링을 통한 기초지원 15개사 육성과 사업화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10개사 심화지원 액셀러레이팅 및 임팩트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1단계인 기초지원은 15개사 대상으로 소셜벤처 관련 교육, 멘토링, 소셜벤처 확인으로 지원된다. 이어 2단계 심화지원은 기초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10개사를 선정하여 사업화 멘토링, IR 컨설팅을 지원하며, 인건비, 시제품 고도화, 마케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사업화지원금(15백만원 4개사, 10백만원 6개사) 형태로 지원 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대성창업투자, 기술보증기금, 임팩트스퀘어, 컴퍼니 A와 함께 참가기업의 투자를 연계하여 지원한다.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신청은 창업 벤처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와 혁신성장성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공고일을 기준으로 경북도 내 소재한 기업 또는 사업기간 내 경북도 내 주된사업장(본사, 공장, 연구소, 지사)을 확보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을 통한 소셜벤처 확인을 시행하게 된다.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9월 6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gstardreamers@ccei.kr)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이경식 센터장은 “경북에서 본 사업을 통해 역량있는 소셜벤처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54)470-262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