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고양시문촌7복지관,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진행

고양시문촌7복지관,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진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은 지난 12월3일 소외된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로 ‘2015년 사랑의 김장나누기-우리 동네 김장하는 날!’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문촌마을 7단지 영구임대아파트 전 세대와 송포·송산동 등 외곽지역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는 행사로 고양시와 SBS A&T 등이 후원하고 19개 기업과 지역단체들의 자원봉사 참여로 약 4천포기의 김장김치를 만들어 800여세대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하영란(가명, 51세, 여)봉사자는 “갑자기 추워진 영하의 날씨에도 즐겁게 김장봉사를 하는 많은 봉사자분들을 보며 따뜻하고 더해졌고, 정성으로 담근 사랑의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강원길(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관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봉사와 나눔활동이 활발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