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창군 “‘선제적 AI 방역대책’ 마련하겠다”

고창군 “‘선제적 AI 방역대책’ 마련하겠다”
 

 

[시사타임즈 전북 고창 = 하병규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박우정)10AI 방역대책기간이 도래하기 전 선제적 AI 방역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군 AI 방역대책 회의 (사진제공 = 고창군청)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28일 고창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관련 부서장 및 담당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방역대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한 방역대책 회의를 개최됐다.  


회의에서는 철새 도래지 반경 10km내 가금농가의 겨울철 사육제한 유네스코 생물권 핵심지역인 동림저수지 관광 활성화 전실, 전용장화, 발판소독조 운영 등 가금농가 차단방역 실태 점검 방법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시 협업 기능별 역할 강화 및 효율적 운영 사전 예방접종 실시 및 안전구역 확보 등 살처분 작업 참여자의 안전확보 야생조류 폐사체 수거 검사 기간 단축 등 각 부서에서 추진해야 할 임무에 대해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자유토론 중 도출된 문제점과 해결방안은 고창군만의 특색 있는 AI 방역대책 수립에 적용하고 상부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 및 전북도에 건의할 계획이다.


이길수 고창 부군수는 “AI 위험시기가 다가오기 전에 부서별 협업을 통해 선제적으로 차단방역 태세를 갖춤으로써 AI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하자“AI 예방을 위해 철새도래지와 축산농가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고, 축산농가에서도 농장내·외부 청결유지와 야생조류 차단망 설치, 소독을 위한 전실전용장화발판소독조 설치 및 운영 등 가장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