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도쿄에서 ‘한·일 프렌드십 페스티벌’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도쿄돔 인근에 소재한 프리즘홀에서 ‘한·일 프렌드십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일 양국에서 견우와 직녀가 1년에 한번 재회하는 칠월칠석의 의미가 같음에 착안하여 공사는 행사 모티브를 ‘헤어져 있던 연인의 애틋한 재회’로 설정하고 한-일 양국이 교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장 메인무대에 은하수 이미지를 제작하여 칠월칠석의 분위기를 살리고,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한-일 우호 소원 적어 걸기’를 진행한다. 특히 7월7일에는 행사장 내에서 한국-일본 커플이 실제로 한국 전통혼례 방식으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총 55개 기관이 참가하여 다양한 한국의 관광소재들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홍보 및 프로모션 활동을 원하는 중소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소상공인들에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한식재단도 이번 행사에 참가해 양 기관이 한식과 관광을 결합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웨딩촬영 ▲패션/뷰티 ▲유학 및 한글교육 ▲의료 등 새로운 관광소재를 집중 홍보한다.
메인무대에서는 △후루야 마사유키 △안 미카 △코우켄 테츠 △핫타 야스시 등 인기 있는 일본 현지 연예인이 출연하는 무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전통공연인 아와오도리 공연도 개최된다. 서브 무대에서는 ▲한방 피부/헤어관리 시연 ▲패션포토 컨테스트 ▲K-POP을 활용한 한국어 강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장내에서는 ▲피부상담 ▲레이저체험 ▲미용침 시연 ▲피부측정 ▲손 관리 체험 ▲결혼식 한복 체험 ▲한류스타 기념엽서 체험 ▲전통사극의상 체험 등이 상설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행사 기간에 특별 방한상품을 개발하고 현장 예약을 실시한다. 일본 8개 현지 여행사가 참가해 여행사별로 3~5개의 특별상품을 판매하여 현장에서 1,000명 이상 모객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침체에 빠진 일본 시장 분위기의 전환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중소상공인 및 지방자치단체의 한류관광 콘텐츠 홍보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한류 충성고객을 형성하여 약화된 일본 한류팬들의 관심을 되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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