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관광공사, 색소폰 거장 ‘케니 지’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

관광공사, 색소폰 거장 ‘케니 지’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지난 10월10일 세계적인 색소폰 거장 케니 지(Kenny G)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관광공사, 10월10일 오후 7시 역삼동 라움에서 세계적인 색소폰 거장 케니 지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 (왼쪽 케니 지, 오른쪽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시사타임즈



‘러빙 유(Loving You)‘, ’고잉 홈(Going Home)‘ 등 숱한 히트곡을 낸 케니 지는 1993년 포에버 인 러브(Forever In Love)’로 그래미상을 받았다. 한국에 특히 많은 팬을 두고 있는 그는 1995년 9월 첫 내한공연 이후 10여차례 한국을 찾아 대형 콘서트를 펼친바 있다.

 

위촉식에서 케니 지는 “한국 공연에서 느꼈던 한국인들의 열정과 에너지에 반해 한국과 사랑에 빠졌다”며 이번에 한국에 와서 “‘강남스타일’로 유명한 한국의 ‘강남’에 있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한다” 고 밝히기도 했다.

 

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색소폰의 마술사 케니지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영광이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많은 이들에게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한류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 등 높아지고 있는 한류에 대한 관심을 한국관광으로 유도하기 위해 구미주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의 다양함을 보여주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 문화에 각별한 관심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케니 지는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후에 미주지역 한인계 지도자 단체인 넷캘 (NetKAL = Network of Korean American Leadership) Summit & Gala 행사에도 참가하여 아름다운 연주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