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광진구, ‘제4기 광진 청소년 환경봉사단’ 모집

광진구, ‘제4기 광진 청소년 환경봉사단’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자 환경 분야 청소년봉사단인 ‘제4기 광진 청소년 환경봉사단’을 모집한다.

 

지난해 제3기 청소년 환경봉사단이 구청대강당에서 EM 흙공을 만드는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지난해 제3기 청소년 환경봉사단이 아차산에서 환경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찍은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지난 2010년 발족한 이래 4회째 운영하는 광진 청소년 환경봉사단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간 운영한다. 매월 1회 넷째주 토요일에 구청대강당, 어린이대공원,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중랑천 등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모집대상은 환경유산을 보호하고 자원 재활용 및 생활환경개선 실천에 적극적인 지역 내 중·고등학생 총 80명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 EM 특강 및 친환경 EM을 활용한 비누만들기 ▲ EM 흙공 만들기 ▲ EM 흙공 던지기 및 중랑천 정화활동 ▲ 한강시민공원 환경정화활동 ▲ 친환경 선진시설 견학 및 환경특강 ▲ 서울동화축제 자원봉사활동 ▲ 초록별 지구를 위한 이면지노트 만들기 등이다.

 

단원모집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주 동안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하다. 봉사단에 가입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직접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광진구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환경특강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시간 인정 및 상해보험 무료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활동 우수단원에게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시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이번 봉사단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공동체 의식과 올바른 인격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구는 올해에도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02)450-7508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