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생물사랑 배움마당’ 개최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생물사랑 배움마당’ 개최

우리 생물의 소중함 알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마련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립생물자원관(관장 김상배)이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을 대상으로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인 5월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립생물자원관 내·외부 행사장에서 진행되며, 미래 세대에게 생물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스토리텔링 매직쇼, 생물자원에 대한 소중함을 노래하는 어린이 요들송, 어린이 복화술 공연, 생물 교육 애니메이션 상영 등 다양한 문화체험이 선보인다.

 

또한 ‘푸름이 이동환경교실’과 ‘환경교육 이동교구상자’의 체험을 통해 생물자원에 대한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나무조각을 이용해 나만의 생물사랑 목걸이 만들기, 동물발자국 스탬프로 손수건 염색하기, 동·식물 판화 스크래치 그리기 등 생물을 주제로 다양한 만들기 체험 행사도 준비됐다.

 

이 밖에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멸종위기종 동·식물을 얼굴이나 손에 그리는 페이스페인팅, 생물사랑 캐릭터 퍼포먼스, 비누방울놀이 등도 즐길 수 있다.

 

유정선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생물사랑을 이어갈 미래 세대에게 생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매년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행사에 2만 명 이상의 가족 단위 관람객이 참여하고 있어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도시락, 돗자리 등을 지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