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다문화가족 초청 숲체험·숲속결혼 행사 진행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다문화가족 초청 숲체험·숲속결혼 행사 진행

 

[시사타임즈 = 김지훈 기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는 12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다문화가족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산림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12~13일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다문화가족 초청 산림문화행사·숲속결혼 행사가

           진행된다. ⒞시사타임즈


산림청이 추진하는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와 회원들, 한국-베트남 국제결혼 부부 등이 초청됐다.

 

‘소 통과 이해, 공감’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첫째 날 다문화워크숍과 숲체험, 둘째 날 숲속 결혼식으로 나눠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친환경 액자 만들기, 풀피리 배우기, 숲길 산책 등을 통해 서로 친분을 나누고 축하공연도 감상할 예정이다.

 

또한 경제적 문제 등으로 아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한국-베트남 국제결혼 부부 네 쌍이 장석남 시인의 주례와 강릉시향의 목관5중주 축하공연 속에 늦은 결혼식을 치르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결혼식은 지난 10월 산림청이 휴양림을 '소박한 결혼식'장소로 제공하기로 약속한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다.

 

산림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복지 서비스의 혜택이 다문화 계층에도 돌아갈 수 있도록 분위기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서 경덕 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정체성 혼란과 사회적 차별이라는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족들이 숲 체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통합되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행사취지에 공감하는 기업 및 단체 등과 함께 다문화 가정을 위한 숲 체험 기회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훈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