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과 문화재, 그리고 우리들의 꿈’ 진행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과 문화재, 그리고 우리들의 꿈’ 진행

고3·중3 수험생 대상…11월13일∼12월14일까지

 

 

[시사타임즈 = 김지훈 기자]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2012년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고입선발고사를 마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여유시간을 알차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자기주도 학습형 프로그램 ‘박물관 문화재, 그리고 우리들의 꿈’을 마련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박물관 문화재, 그리고 우리들의 꿈은 진학시험 준비로 긴장하고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었던 중3, 고3 수험생들이 남아 있는 여유시간을 활용하여 박물관에서 문화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지금까지의 긴장감을 풀어냈으면 한다”며 “박물관을 친근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아울러 청소년들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문화 향유권자로서의 소양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사전학습을 통해 기본교육을 받은 후 박물관 주요유물 30선(M30)을 소재로 한 스스로 학습지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감으로써 문화재를 새롭게 바라보며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이 박물관 전시유물을 스스로 관찰·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박물관과 문화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박물관 문화재, 그리고 우리들의 꿈은 11월13일부터 12월14일까지 매주 화∼금요일9시30부터 11시30분까지와 10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1일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는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museum.go.kr에 접속(회원가입 로그인> 교육마당 > 교육안내 > 자기주도 학습형 > 청소년 문화재 탐구반>)하여 학교 교사가 신청한 후, 학교장 직인을 받은 신청서를 팩스로 제출해야 참가가 확정된다. 참가여부는 담당자와 최종 확인하여야 한다.

 

김지훈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