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비상(飛上)을 위한 대전소년체육의 끝없는 도전"

“비상(飛上)을 위한 대전소년체육의 끝없는 도전"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비 1차 평가전 개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표선수선발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대전광역시 1차 평가전이 11월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한밭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947명, 중학교 657명, 총 1604명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인다.

 

이 대회는 내년 개최될 제42회 소년체전을 대비하여 초.중학교에서 과학적이며 조직적인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성과를 확인하고, 내년에 있을 소년체전을 위한 동기유발과 성취 욕구를 고취시키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지난 제41회 대회에서 금 22개로 대전 체육 재도약의 발판이 된 성과를 이어, 제42회 대회에서의 드높은 비상을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장제선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제42회 전국소년체전을 대비한 대전광역시 1차 평가전은 우리 시 대표선수 선발의 성격 뿐만이 아닌, 학교체육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이 대회를 통해 2013년 전국소년체전에서의 대약진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대회를 위해 일선 학교에서 노력해주신 지도교사,코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