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국제선 중장거리 저비용 항공사 노크스쿠트(Nokscoot) 출범

국제선 중장거리 저비용 항공사 노크스쿠트(Nokscoot) 출범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싱가포르 국적의 스쿠트항공(Scoot Pte Ltd)과 태국의 녹 에어(Nok Airlines Public Co Ltd)는 방콕에 허브를 두는 새로운 저비용 항공사 설립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해각서를 통해 새롭게 신규 항공사의 이름은 노크스쿠트(NokScoot)이며, 방콕 돈므앙 국제공항에 베이스를 두고 중장거리 국제노선에 대형기종을 투입하여 운항하게 될 예정이다.

 

녹 에어와 스쿠트 항공은 각각 51%와 49%의 지분을 갖게 되며, 초기 투자금액은 20억 타이바트(THB, 한화 약 657억원)가 될 예정이다.

 

녹 에어의 CEO 파띠 사라신(Patee Sarasin)은 “녹 에어는 언제나 태국 자국민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의 기회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그 목표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외국인 입국자수 확대는 물론 태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쿠트 항공 CEO인 캠벨 윌슨(Campbell Wilson)은 “태국은 명실공히 아시아 최고의 여행 목적지이며, 앞으로 스쿠트 항공의 취항 노선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스쿠트 항공은 태국 저비용 항공사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녹 에어와 함께 새로운 노크스쿠트(NokScoot)를 설립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그동안 스쿠트 항공이 쌓아온 대형기종의 중장거리 노선 운영 경험을 살려 새로운 시장 창출은 물론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여행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규 항공사의 설립은 정부인가조건이며, 기재 및 항공요금 그리고 노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