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굿피플, 606전국청년대회와 손잡고 방글라데시 아이들 돕는다

굿피플, 606전국청년대회와 손잡고 방글라데시 아이들 돕는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과 606전국청년대회가 함께 손잡고 방글라데시의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나선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굿피플과 606전국청년대회는 다가오는 6월6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펼쳐지는 ‘2013 606 전국청년대회’를 통해 모아진 성금으로 방글라데시의 결식아동들을 돕는다고 밝혔다.

 

방 글라데시 통기와 몰라텍 지역의 아이들은 만성적인 빈곤으로 인해 영양이 불균형할 뿐만 아니라, 학교에 가서 공부하는 대신 부모님의 일터에 따라가 일을 돕고 점심 한 끼를 해결하는 등 마음껏 꿈을 펼쳐나갈 수 없는 환경에 놓인 실정이었다. 이에 606전국청년대회 기간 동안 모아진 성금으로 방글라데시 통기, 몰라텍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 약 600여명에게 급식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아이들이 일터가 아닌 학교에서 마음껏 공부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606전국청년대회는 오는 6월6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연세대 신촌캠퍼스 노천극장을 비롯한 캠퍼스 곳곳에서 개최되며, 분야별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청년들의 비전과 삶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컨퍼런스 형식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굿 피플은 “올해 ‘ACTs for HOPE(희망을 향해 행동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지구촌 소외 이웃들을 향해 더욱 희망찬 발걸음을 옮기는 굿피플과 이전보다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다가오는 6월을 뜨겁게 만들 606 전국청년대회의 맞잡은 손을 통하여, 청년들을 비롯한 우리 모두가 다시 한 번 뜨거운 열정을 품고 어려운 이웃에게 진실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