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금연영화 ‘TRAP’, 금연소셜무비 홈페이지 통해 16일 공개

금연영화 ‘TRAP’, 금연소셜무비 홈페이지 통해 16일 공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공정사회’로 화려하게 데뷔한 이지승 감독의 두 번째 영화 이 금연소셜무비 홈페이지(www.nosmoking-socialmovie.co.kr)를 통해 9월16일 공개된다.

 

 


 

이지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은 2013년 보건복지부의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해 시도한 금연 소셜무비 ‘세 개의 거울’의 두 번째 영화이기도 하다.

 

은 평범한 회사원으로 보이는 새봄(이새봄 역)이 어느 날부터 자신을 뒤쫓는 한 남자의 존재를 알게 되고, 그 남자의 실체를 파헤치면서 드러나는 충격적인 진실을 담은 작품이다. 영화적 상상력과, 빠른 전개,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통해 불안과 공포에 휩싸인 주인공의 심리상태를 효과적으로 담아냈다는 평이다.

 

이지승 감독은 “흡연자로서 금연 소셜무비 프로젝트에 참여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 하지만 영화를 통해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종적으로 금연 소셜무비 작업에 함께 하게 됐다”고 제작 동기를 밝혔다.

 

이 감독은 또한 “이번 영화를 통해 흡연자 스스로가 느끼는 사회적인 시선에 대해 표현하고자 했다”며 “흡연이 사람에게 주는 정신적 고통이 얼마나 큰지 흡연자 스스로가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지승 감독의 은 소셜무비의 특성을 살린 ‘관객 참여형’으로, ‘금연 실천과정’에 대한 관객의 생각을 반영하여 추후에 영화를 추가로 제작 및 공개할 예정이다. 관객들이 영화를 관람한 후 금연 소셜무비 홈페이지에 댓글로 자신이 생각하는 금연과정을 남기면 최우수 사례를 선정하여 결말을 추가로 제작하여 공개할 계획이다. 금연 소셜무비 ‘세 개의 거울’ 홈페이지(www.nosmoking-socialmovie.co.kr)에서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한편 지난 8월27일 이범수 감독의 ‘꼭두각시’를 시작으로 10월 중순 김경형 감독의 ‘스모크?’까지 총 3편의 단편영화를 순차적으로 개봉할 예정이며, 금연 소셜무비 홈페이지, 금연길라잡이, 유투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3명의 감독이 제작한 3편의 영화 모두를 취합해 옴니버스 영화 ‘세 개의 거울’로 다시 선보인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