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기상청,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기상청(청장 조석준)은 기후변화 과학(감시, 원인규명, 분석, 미래전망) 연구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변화 이해확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을 5월22일까지 모집한다.

 

서면심사를 통과(6월1일)한 15팀의 예선 발표(6월19일)를 거쳐 최종 5팀을 홍보단으로 위촉해 6월부터 7월 기간 중 활동을 하게 된다.

 

홍보단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기상청 홈페이지(http://www.kma.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인터넷(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은 지역의 기후변화 현장을 조사·탐방하여 둘레길 코스를 완성하며 어린이 기후변화 학습교구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초등학생 대상 교육실습을 통해 대학생 기후변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홍보단의 활동결과를 7월 하순의 본선 발표대회를 통해 기상청장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홍보단 활동 결과물과 완성된 기후변화 둘레길, 어린이 기후변화 학습교구는 대국민 기후변화 이해 홍보를 위해 계속 활용될 것이다.

 

기상청은 “홍보단 운영으로 최근 기후변화의 현황과 영향 그리고 미래전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대학생들과 함께 나누면서 젊고 열정적인 감각으로 문제를 직접 풀어나가는 과정 속에서 기후변화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