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기아차, 2015광주U대회 공식 후원한다

기아차, 2015광주U대회 공식 후원한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삼웅 기아차 사장 후원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5일 기아 자동차 압구정동 사옥에서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겸 조직위원회 위원장과 기아차 이삼웅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후원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아차는 최고 등급인 ‘글로벌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대회 전 기간 VIP 의전차량을 비롯,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에 참가하는 170개국 2만 여명의 수송을 위해 K9, K7 등 승용차와 승합차, 친환경 대회를 상징하는 전기차, 버스 등 대회에 소요되는 총 1500여 대 규모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U대회의 성공을 위해 TV, 지면,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 광고를 통한 홍보 활동으로 대회 붐 조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겸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광주의 대표기업인 기아자동차가 최고 등급 후원사로 참여해줌으로써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준비도 큰 힘을 얻었다”라며 “유니버시아드는 세계를 이끌어갈 젊은 리더들이 참여하는 유일한 종합스포츠대회로,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선두하는 기아차에게도 마케팅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아차 이삼웅 사장은 “기아차는 자동차 부문의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기아차에 후원사 명칭사용권과 대회 로고 및 복합로고 사용권, 선수 번호판 광고권, 경기장 A보드 광고 등 글로벌 프리미엄 파트너 권리를 제공하며, 기아차는 국내외 마케팅에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를 활용하게 된다.

 

한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는 2015년 7월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광주광역시와 전남‧북 일원에서 개최되며 170개국 2만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