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남재준 국정원장, 간첩사건 증거조작 국정원직원 주도…“국민께 사과”

남재준 국정원장, 간첩사건 증거조작 국정원직원 주도…“국민께 사과”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남재준 국정원장이 15일 오전 ‘간첩사건 증거조작’을 국정원 직원이 주도한 것으로 드러난 것과 관련해 사과 성명을 발표했다.

 


남재준 국정원장 ⒞시사타임즈

 

남 국정원장은 “최근 중국화교 유가강 간첩사건과 관련하여 증거서류 조작 혐의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것을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국가의 안위를 책임지는 정보기관으로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해왔으나 일부 직원들이 증거위조로 기소되는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 것에 대해 원장으로서 참담하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국정원은 이번 일을 계기로 그동안의 수사 관행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완전히 뿌리 뽑아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뼈를 깎는 개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시대 상황과 정보환경의 변화에 부응하지 못한 낡은 수사관행과 절차의 혁신을 위해 TF를 구성해 강도 높은 쇄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남 국정원장은 또한 “과학화된 수사 기법을 발전시키고 강력한 구조조정을 통해 국정원 본연의 업무인 대공 수산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면서 “어떠한 경우에도 적법한 절차에 의한 엄격한 자기통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NLL도발, 4차 핵실험 위협이 이어지고 있고 다량의 무인기에 의해 우리 방공망이 뚫린 엄중한 시기에 국가 안보의 중추기관인 국정원이 이렇게 흔들리게 되어 참으로 비통하다”며 “국민 여러분의 질타와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앞으로 국민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