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김기덕 감독 <일대일> 국회 특별시사회 개최

김기덕 감독 <일대일> 국회 특별시사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영화 <일대일>이 오는 5월29일 저녁 6시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김기덕 감독이 함께하는 ‘국회 특별시사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사회는 송호창 의원실과 김기덕 필름의 공동 주최로 마련됐다. 송호창 의원은 “‘힘없는 죽음 앞에 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는다…’ 영화 안에서 우리 사회의 이면, 감춰두고 싶던 모습을 보았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영화다. 보다 많은 분들이 이 영화에 관심을 갖고 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특별시사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주최 이유를 밝혔다.


‘국회 특별시사회’는 5월29일 저녁 6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되며 6시부터 선착순으로 좌석표를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이날은 김기덕 감독이 함께 자리해 영화를 관람한 후, 약 10분 간의 무대인사를 진행한다.


김기덕 감독의 스무 번째 대작 <일대일>은 테러 하는 자와 테러 당하는 자, 그 상하관계의 전복이 빚어내는 인간 군상의 모순을 그리며, 이 시대에 진정 ‘일대일’로 인간의 가치가 존중되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작품. 영화는 한 여고생이 잔인하게 살해당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로 폭력과 권력의 모순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던진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